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어바웃 타임- 커티스 감독

by 파워 브루클린 2022. 3. 11.
반응형

1. 어바웃 타임의 간략한 줄거리

어른이 된 팀은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바로 아버지에게서 들은 이야기인데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버지에게 들어보니 집안 남자들은 성인이 되면 자신이 특정했던 장소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고 이 시간여행은 어두운 곳에서 행해진 다는 것입니다. 이 팀이란 청년은 사실 모태 솔로입니다. 즉 여자를 한 번도 사귀어 본 적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능력을 잘 활용해보기로 스스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튼 이제 팀은 노력을 하여 변호사가 되어 런던의 변호사 사무실에 취직을 하게 되고 자신의 시간을 여행할 수 있는 능력을 시도 때도 없이 쓰면서 일상을 재미있게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드디어 운명의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바로 그 여인은 메리라는 여인입니다. 이 여인의 마음을 훔치기 자신의 여자로 만들기 위하여 자신의 능력인 시간여행을 써가며 어색한 행동이나 말투를 고쳐 나가면서 여자와 완벽한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이 완벽한 데이트로 인해 메리의 마음을 완전히 얻게 된 팀은 결국 메리란 여자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메리와 행복하게 나날을 보내는 사이에 자신의 시간여행의 능력을 쓰면 쓸수록 주변에서 이상한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건과 동시에 팀의 아버지에게 불치의 병인 암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몇 주밖에 남지 않았다는 선고까지 팀은 듣게 됩니다. 팀은 아버지를 찾아갑니다. 아버지는 팀을 위하여 행복해 지기 위한 2가지 꿀팁을 알려주기로 합니다. 하나는 시간을 절대 돌리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사는 것처럼 평범하게 삶을 살라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매일매일 똑같이 하루를 살아가되 작은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서 살아가라 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이후 팀은 아버지와 마지막으로 시간여행을 하기로 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아버지의 마지막 조언 2가지를 실행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2.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인가?

이 영화의 제목인 어바웃 타임의 뜻은 무엇일까? 나는 궁금하여 영어 사전을 찾아보았다. 찾아보니 이 뜻은 "무엇인가를 더 일찍 했어야 했다"라는 과거에 대한 후회와 실망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나는 생각을 해보았다 만약 나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후회하지 않고 이 능력을 잘 써먹을 수 있을 것인가?라고 생각을 해보았는데 이에 대한 답은 나는 솔직히 그렇게 행복해하지 않을 거 같다. 왜냐 하면 이 시간을 여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내가 지금 현재 살아가고 있는 현재는 더 이상 현재가 아니라 언제든지 되돌릴 수 있는 현재 즉 지금이지 않겠나? 그래서 열심히 현재를 살지 않고 헛되이 시간만 축내면서 살아가다가 인생을 아무 의미 없이 마감을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따라서 현재의 소중함을 생각하지 않을 거 같다. 하지만 반대로 이 시간 여행을 나의 능력을 개발하는 데 쓰인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냐 하면 내가 현재 인생을 살아가면서 책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다은 결정을 하고 더 다은 생각을 해서 나중에는 꼭 성공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현재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책을 잃어서 지식을 습득을 할 시간이 거의 없다. 따라서 이 시간 여행의 능력을 잘 활용하면 내가 습득하고 싶었던 책을 많이 잃어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한편으로는 든다.

아무튼 나는 이 능력을 쓰는 주인공이 한편으로는 부럽지만 이능력으로 인하여 올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하여는 예를 들면 현재에 충실하지 않는 다던가, 인생을 다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범죄에 노출될 수가 있어서 길게 보면 이 능력은 좋지 않다고 나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 시간 여행하는 것을 알고 과학자들이 몰래 잡아가 실험대에 올라서 평생을 실험실에서 살아야 할지도 모르지 않겠는가. 아무튼 길게 보았을 때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이 나는 제일 좋다고 생각이 든다.

앞으로 나도 현재에 충실 하면서 내가 해야 할 일이 있으면 게으름 피우지 말고 열심히 착실하게 일을 하여야겠다.

또한 이 영화를 보면서 시간이 정말로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나도 평소에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착실히 책도 보고 글쓰기도 보면서 부자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닦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