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디즈니 - 겨울왕국 줄거리 및 감상문

by 파워 브루클린 2022. 1. 26.
반응형

엘사의 비밀

겨울 왕국의 공주 엘사와 안나는 친한 자매 사이이다. 엘사에게는 비밀이 있었는데 이는 선천적으로 눈을 만들어내는 마법을 사용할 줄 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에게 이 마법을 들키지 않기 위해 겨울왕국의 모든 문을 닫고 세상과 단절한 상태로 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엘사는 안 나와 눈싸움을 하면서 놀던 중 안나를 크게 다치게 합니다. 그렇기에 엘사는 더욱더 행동을 조심스럽게 합니다. 안나는 치료를 받고 나서 엘사랑 놀기 위해 다가가지만 엘사는 자꾸만 안나를 피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나의 마법 때문에 안나가 다칠 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엘사가 처음으로 얼굴을 내민 대관식

어느 날 알렌 데일의 국왕과 공주가 무역을 위해 항해를 위해 배를 타고 나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배가 가라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알렌 데일의 왕국의 여왕으로 엘사가 바로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엘사는 고민을 합니다. 13년 동안 왕국의 문을 열지 않았는데 이로 인해 왕국의 문을 열게 되면 자신의 마법의 힘이 드러나게 될까 봐 걱정을 합니다. 하지만 대관식 날 하루만이라도 자신의 마법의 힘을 숨기기로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대관식 날이 오게 되었습니다. 안나는 때 마침 대관식에 초대받아 온 한스 왕자와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화가 난 엘사를 찾으러 가는 안나

한스 왕자와 안나는 서로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한스 왕자와 안나는 결혼을 약속을 하고 왕국의 여왕인 자신의 누나 엘사에게 이 결혼 사실을 말하게 됩니다. 하지만 엘사는 이 얘기를 듣고 너무 성급하게 결정을 내린 안나에게 반대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이에 화가 난 안 나와 엘사는 서로 싸우게 되면서 엘사의 마법의 힘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엘사를 마녀라고 손가락직을 합니다. 엘사는 할 수 없이 화가 나 눈의 마법으로 왕국을 겨울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러고 나서 산을 향해 엘사는 가버리게 되는데 이때 안나는 그러한 엘사를 찾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한편 엘사는 산에서 자신의 마법의 힘으로 얼음성을 짓고 혼자서 살게 되는데.. 이러한 엘사를 구하기 위해 안나는 크리스토프와 스벤 그리고 울라프와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진실한 사랑을 알게 된 안나

얼음성에 엘사를 설득하려고 온 안나는 누나를 만나러 가는데 이때 엘사는 자신의 마법으로 인해 또다시 안나가 다치게 될까 봐 겁이 나서 자신의 마법으로 얼음 괴물을 만들어 안나를 쫓아냅니다. 이때 안나는 엘사가 만들어낸 마법의 힘으로 인해 마음을 다치게 됩니다. 이를 알고 몹시 슬퍼하는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구하기 위해서는 진정한 사랑뿐임을 알게 되어 한스 왕자를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진정한 사랑은 한스 왕자가 아니었습니다.  그 이유는 한스 왕자는 안나아 결혼을 하면 알렌 데일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안나를 좋아하는 척을 한 거였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알고 몹시 슬퍼하는 한나 이를 보고 울라프는 누가 진짜 진실로 사랑해야 하는 사람인지 안나에게 깨닫게 해 줍니다. 안나는 약해진 몸으로 크리스토프를 찾으러 다니지만 밖은 엘사의 마법으로 겨울로 뒤덮이게 되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진실한 사랑은 무언인지 알게 된 안나

어느덧 체력의 한계가 오는 순간 안나는 크리스토프를 찾게 됩니다. 이때 안나는 한스가 엘사를 죽이기 위해 가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안나는 한스를 막기 위해 대신해서 지키게 됩니다. 이때 안나는 사고로 얼음이 되어 버립니다. 이를 보고 슬피 우는 엘사는 안나를 향해 울기 시작합니다. 이때 신기한 일이 일어나는데 그것을 바로 진정한 사랑의 힘이 얼어버린 안나를 녹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진실한 사랑은 안 나와 엘사의 서로의 사랑이었던 것입니다. 그 이후 엘사는 알렌 데일의 왕국을 겨울에서 여름으로 바꿔버립니다. 여름이 찾아오고 알렌데일의 왕국은 예전처럼 활기를 찾아가고 한스 왕자는 추방을 당하게 됩니다. 이로써 엘사와 안나 크리스토프 왕국의 국민들은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겨울왕국을 보고 느낀 점

겨울왕국을 보면서 나는 진정한 사랑의 힘이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엘사는 안나를 지키기 위한 사랑과 안나는 엘사를 지키기 위한 사랑 이것을 보면서 사랑으로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던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