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의 숨겨진 과거
아주 옛날에 마법의 꽃이라는 신비한 꽃이 있었습니다. 이 꽃은 하늘에서 빛이 내려와 자라나게 되었는데 이 꽃은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바로 젊어지는 신기한 마법을 지니고 있는 마법의 꽃이었던 겁니다. 한편 이 마법의 꽃의 존재를 안 마더 고델은 이 꽃을 차지하기 위해 숲을 찾아다녔고 이 꽃을 찾아 노래를 불러 주면서 자신의 젋을을 유지하였습니다. 이 꽃은 "시간을 다시 돌려서 과거로 돌아갈 수 있게"라는 노래만 불러 주면 젊음을 갖게 되는 꽃이었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왕국에서는 왕비가 몹시 아파하며 병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마법의 힘을 지닌 황금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병을 치료하기 위해 황금꽃을 찾으러 다녔고 그 결과 고델이 몰래 숨겨놓은 황금 꽃을 찾게 됩니다. 그리하여 황금꽃을 이용하여 왕비의 병이 나았고 이로 인해 건강한 딸아이를 낳게 됩니다. 왕국에는 경사가 나서 이를 축하하기 위해 풍등을 하늘 위로 쏘아 올리며 왕국은 축제 분위기가 됩니다.
이에 고델은 자신의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왕국의 왕비가 낳은 딸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즉 왕국의 공주의 머리카락에 자신의 젊음을 유지하게 하는 마법의 힘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하여 고델은 왕국에 몰래 침입을 하여 공주의 머리카락을 자르기 위해 들어갑니다. 공주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나서 확인을 해본 결과 다시 황금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게 되어 머리카락만 가지고는 마법의 힘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공주를 그대로 납치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공주를 자신의 탑에 가둬놓고 자기가 엄마인 양 행동을 하게 되어 공주를 키우게 됩니다.
라푼젤이 유진과 함께 세상 밖으로 나가는 과정
탑 안의 모델은 라푼젤이 바깥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들키지 안기 위해 라푼젤에게 "바깥세상은 위험한 곳이니 절대로 나가지 말라고 세뇌"를 계속 시키게 됩니다. 라푼젤은 탑 안의 고델이 자기의 진짜 어머니인 줄 알고 어머니의 말을 따라 바깥세상은 정말로 위험한 곳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기의 생일 때마다 탑의 창밖에는 예쁜 풍등이 떠올라서 그 풍등을 보고 싶어서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합니다. 이 풍등은 라푼젤의 진짜 부모님이 공주가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공주의 생일 때마다 풍들을 주기적으로 수천 개씩 띄웠던 것입니다.
탑에서 지내던 어느 날 모델이 집을 비우고 없을 때 유진이라는 왕국의 왕관을 훔친 자가 탑에 들어옵니다. 이에 유진을 보고 화들짝 놀란 공주는 탑에 있던 프라이팬을 가지고 유진을 쳐서 기절을 시킵니다. 그러고 나서 나중에 가짜 어머니인 고델이 들어오면 바깥세상에서 들어온 남자를 잡았으니 나는 바깥에 나갈 자격이 충분하다고 말을 할 생각이었습니다. 고델이 들어오고 바깥에 나가고 싶다고 말을 하자 이에 화가 난 고델이 라푼젤을 크게 혼을 냅니다. 그래서 라푼젤은 생각을 바꿔 유진을 꼬셔서 바깥으로 나가겠다고 생각을 바꾸게 됩니다.
라푼젤은 밖에 나가기 위해 모델에게 생일 선물을 사달라고 부탁을 하게 돼서 모델은 탑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때 잠에서 깨어난 유진에게 왕관을 돌려줄 테니 자기를 탑 바깥으로 데리고 달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주의 생일 때마다 풍등이 올라오는 모습을 가까이서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유진은 어쩔 수 없이 라푼젤을 데리고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라푼젤과 유진의 험난한 역경과 그 이후 행복한 결말
유진은 공주의 왕관을 훔치고 달아나는 사람이었고, 또한 경비대 에게도 왕관을 훔친 혐의로 쫓기는 신세였습니다. 이에 바깥에서도 라푼젤과 유진은 사람들에게 쫓겨서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라푼젤은 바깥세상이 위험하다고 들었던 고델의 말처럼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 후 라푼젤은 가짜 어머니 고델의 말을 안 들었다는 이유로 죄책감에 시달리기도 했지만은 점점 바깥나들이가 즐거워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서로 위험한 상황을 몇 번 넘기게 되자 서로에 대한 호감이 생겨 라푼젤은 숨겨 왔던 비밀을 말하기 시작합니다. 사실은 자신의 머리카락에는 젊음을 유지하게 만드는 신비한 힘이 있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또한 유진 또한 자신의 본명이 유진이라는 사실을 라푼젤이게 말하게 됩니다. 이러한 서로의 비밀을 말하는 것을 통해 묘한 사랑이 싹트기 시작합니다.
고델은 바깥세상에 있는 라푼젤을 찾아 말을 합니다. 저 유진이라는 자는 너를 이용하려는 거다 그리고 왕관을 찾게 되면 너를 떠나게 될 것이다라고 라푼젤에게 말을 합니다. 그러나 라푼젤은 절대로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고델은 왕관을 라푼젤에게 주면서 이 왕관을 유진에게 주고 어디 떠나는지 떠나지 않는지 지켜보라고 합니다. 그러고 고델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 말을 듣고 모델의 말처럼 라푼젤은 유진을 시험하게 됩니다. 그 결과 모델의 말처럼 유진이 왕관 때문에 자신의 곁에 머무르는 것을 알고 큰 실망감을 느끼게 되고 유진은 결국 경비대에게 체포를 당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집으로 슬픔을 감싸 않고 다시 탑에서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때 갑자기 자신의 어린 시절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 생각은 자신이 왕국의 공주였고 모델이 자신을 납치해서 유진과 이간질을 하여 이 탑에 가둬 놓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하여 라푼젤은 이 탑을 나가기 위해 고델과 한판 싸움을 벌입니다. 하지만 결국 나가지 못하고 고델에 의해 손발이 묶여 탑에 갇히게 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유진은 왕국의 감옥에서 탈출하여 탑에 갇힌 라푼젤을 구조하기 위해 탑에 들어갑니다. 이때 모델과 싸우다가 칼에 찔려 생명이 위태롭게 됩니다. 이에 라푼젤은 자신이 유진을 치료하게 해 주면 고델의 말을 듣겠다고 고델에게 말을 합니다. 이에 고델은 알겠다고 하고 유진을 치료를 하게 해 주는데 이때 유진이 순발력을 발휘하여 라푼젤의 머리를 다 잘라 버립니다. 그리하여 라푼젤의 머리카락은 마법의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것을 보고 고델은 너무 상심한 나머지 탑에서 떨어져 죽게 됩니다. 라푼젤은 유진을 위해 눈물을 흘리는데 이 눈물이 마법의 힘을 발생시켜 유진을 살아나게 합니다. 그 후 유진과 라푼젤은 왕국으로 돌아가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라푼젤을 보면서 느낀 점
나는 이영화를 보고 사랑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나도 이 영화를 어렸을 때 보았는데 정말로 감명 깊게 본 영화 중에 하나다. 사람이 태어나서 사랑을 한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것 같다. 나도 라푼젤처럼 아름다운 사랑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영화 중에 하나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쥬라기 공원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줄거리 및 감상문) (0) | 2022.01.26 |
---|---|
디즈니 - 겨울왕국 줄거리 및 감상문 (0) | 2022.01.26 |
행복을 찾아서 -실화 및 줄거리 ,감상문 (0) | 2022.01.26 |
The Terminator 1984 줄거리 및 결말 (0) | 2022.01.22 |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줄거리 및 느낀점 (0) | 2021.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