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타이타닉 로맨스 영화, 감동 실화 소개

by 파워 브루클린 2021. 10. 31.
반응형

 

1. 타이타닉 줄거리

타이타닉은 쉽게 말하자면 "물은 사랑을 쉽게 죽일 수 없었다"이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영화는 몰락한 귀족 가문과 몰락한 이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게으른 재벌 가문의 아들과 결혼할 수밖에 없는 슬픈 스토리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여주인공인 귀족 가문의 딸 로즈 드윗 버케이터와 게으른 재벌 가문의 칼 헉슬리와 경제적인 문제로 할 수 없이 약혼한 상태였습니다. 이들의 여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어머니, 게으른 재벌 가문의 칼 헉슬리와 그의 가족들은 타이타닉 호의 1등석에 승선하게 됩니다.
때마침 포커판을 좋아하는 부랑자 잭 도슨은 포커판에서 타이타닉호의 3등석 자리표를 획득하여 미국의 원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친구인 파브리지오와 같이 타이타닉호 3등석에 승선합니다.

남주인공인 잭 도슨은 포커판에서 따낸 3등석 자리표를 가지고 타이타닉 호에 승선하게 됩니다. 그 이후 타이타닉의 배위의 갑판을 돌아다니며 여행자들을 보면서 그림을 그리는데 여주인공인 로즈 드윗 버케이터를 우연히 마주치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여주인공인 귀족 가문의 딸 로즈 드윗 버케이터는 살아오면서 상류 계층의 틀에 박힌 예절과 규율에 너무 지쳐서 내가 처해 있는 상황이 너무 힘들어 타이타닉 호의 난간에서 목숨을 스스로 끊으려고 한다.
그렇지만 이를 발견하고 첫눈에 반한 남주인공인 잭 도슨은 갑판에 나와 여주인공인 잭 로즈를 다행히 극적으로 구출하게 되어 서로의 사랑이 시작됩니다.
그리하여 잭 도슨은 여주인공과 가족들에게 상류층 사회의 저녁 식사에 초대 됩니다.
잭 도슨은 여주인공의 가족들에게 초대되어 만찬을 즐기고 이에 잭은 로즈를 3등석의 파티장에 다른 사람 몰래 불러내어 여주인공과 함께 얘기하고, 춤추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로즈는 평생을 즐거움과 자율 없이 통제당하며 살던 자신을 이렇게 활기찬 남주인공을 보면서 점점 잭 도슨에게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행복도 얼마 가지 않아 여주인공의 약혼남인 칼과 그의 하수인 러브조이에게 들키게 되어 다시 자율과 행복이 통제된 원래의 삶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잭은 로즈가 너무 보고 싶어 다시 찾아 가지만 칼의 하수인 러브조이에게 가로막혀 로즈를 못 보게 됩니다. 그래서 남주인공인 잭은 다른 가문이 갑판 위에 놓은 코트를 몰래 입고 1등실 갑판위에 올라가 로즈를 누가 보지 않게 몰래 부릅니다.

이에 로즈는 평소에 엄격한 예절과 규칙에 사로 잡혀 이에 굴복해 잭에게 '나는 약혼자가 있고 그를 정말 사랑한다'며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이를 거짓말이라고 알게 된 잭은 다시 한번 로즈에게 자신의 생각을 로즈는 자유롭고 예쁘고 멋있는 사람이다라고 일깨워 줍니다.
이를 들은 로즈는 자신의 상태를 다시 한번 생각하여 훨씬 주도적인 여주인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에 잭은 로즈와 함께 더욱더 깊은 사랑을 느끼며 서로를 사랑하게 되면서 심지어 육체적인 사랑까지 즐기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안 로즈의 약혼자인 칼은 화가 나 잭일 보석이 박힌 목걸이를 훔쳐 갔다고 누명을 씌웁니다. 잭은 타이타닉호의 지하 객실에 갇히게 됩니다. 이제 타이타닉호의 진짜 명장면이라 할 수 있는 서막이 열리는 시기가 다가 옴니다. 바로 이 밤이 타이타닉호의 마지막 밤이 됩니다.
잭은 지하 객실에 갇힌 상태로 물이 차오르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안 로즈는 잭을 구하러 구명보트에 승선을 거절하고 사랑하는 잭을 구출하러 갑니다.
겨우겨우 잭을 구출을 한 로즈는 갑판 위로 올라 오지만 배는 점점 더 침몰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약혼자인 칼이 잭과 떨어뜨려 놓으려고 거짓말을 하며 로즈를 구명보트에 태우려고 하자 이를 눈치챈 로즈는 보트에 나와 잭과 다시 만나게 됩니다.
이것을 보고 화가 난 칼은 총을 잭과 로즈에게 발사 하기 시작합니다. 이를 피해 달아 났지만 달아 난 곳은 물이 더 들어오는 애래층의 갑판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다시 한번 더 노력하여 간신히 갑판으로 나오게 된다.
잭과 로즈는 갑판에서 계속 버티다가 바닷속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둘은 추위에 떨면서 기다리다가 물 위에 떠다니는 나무판자를 발견하고 로즈를 위해 그 위에 올립니다. 이어서 잭은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동사하게 되고 로즈는 잭에게 희망을 말과 살아서 행복하라는 말을 지키기 위해 옆의 시체에서 호루라기를 꺼내 힘차게 불러 결국 구조됩니다.
그리고 잭의 유언대로 활기차고 보람찬 일생을 보내게 됩니다. 그 뒤 로즈는 숨을 거두게 되는데 이때 로즈는 침몰 전의 아름다운 타이타닉 호 객실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잭과 시계탑에서 재회를 나누게 되고 엔딩의 막이 올라갑니다.
감사합니다.

2. 영화를 보며 느낀 점

타이타닉호를 보면서 나도 저런 사랑을 하고 싶다 나도 하루빨리 저런 사람을 만나서 사랑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변하지 않은 진짜 사랑이란 타이타닉호의 사랑이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