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바타 영화에 대한 줄거리와 느낀점

by 파워 브루클린 2023. 8. 25.
반응형

영화의 배경 소개

'아바타1'은 짙은 숲 속에 살고 있는 외계 생명체 '나비(Na'vi)'와 인류의 충돌을 그린 SF 액션 영화입니다. 기술과 자원으로 인류가 점령하려는 판도라 행성에서, 미행군 충돌로 부상당한 베테랑 전투병인 '제이크 서라미(Jake Sully)'는 아바타 프로젝트에 참여해 자신이 만들어진 외계인 몸으로 선상 대치를 이끌게 됩니다. 그는 판도라 행성에서 나비와 함께 살아가는 지식과 문화를 배우면서, 인류와 나비 사이에 있어서 정체성 의문, 감성적 일관성 이상의 것을 찾게 됩니다. 안타까운 일로, 인류와 나비의 전쟁은 계속될 것입니다.

 

주요 캐릭터와 상황

'아바타1'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제이크 서라미를 비롯한 인류 측의 인물들은 일제히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나비를 구타하려고 하지만, 계속되는 갈등 속에서 인류 측 인물들 중 일부는 나비 문화에 대해 이해를 하고, 이를 세상에 알릴 계획을 세우고 있어서 이야기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나비는 강력한 무력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환경과 모든 존재들에 대한 예의 수를 고려하고 있어서, 이러한 인간 무리와의 감성 구분에 관한 갈등은 작품 전반에서 이야기가 이루어지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작품의 시각적 요소

'아바타1'은 놀라울 정도로 섬세한 그래픽과 비주얼 효과를 뽐내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여지는 나비 문화의 집들과, 판도라의 독특한 생태계 등은 매우 정교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상상력과 발전된 기술력의 적절한 결합으로 구현됩니다. 모든 이들에게 인상적인 장면들 중 하나는 마지막 전투에서 단색이 구별되기 어려운 물어뜯은 손바닥 모양의 기계도구와 나비들이 펼치는 싸움 입니다.

 

느낀점

'아바타1'은 여러 가지 의미와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에서는 인류의 탐욕과 숭배와 같은 문제에 대한 경고가 담겨있으며, 동시에 나비 문화에 대한 이해와 연대,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존재하는 환경과 생명을 존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감상만으로는 충족코자 하지 않아요. 우리 모두 전체적인 작품적 생각을 더욱 깊이 있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바타1'은 재미와 스릴이 넘치는 SF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큰 줄기와 소위 말하는 아바타의 자원추출까지의 이야기 등 모든 것이 가슴 벅차는 만큼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바로 이 영화에서 주목할 만한 가치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 문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학습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면에서는 우리의 현실 세계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자원 쟁탈전과 시선에 대한 전략성이 엿보입니다. 작품의 화려한 비주얼, 당찬 내러티브 그리고 모든 사실과 자료들은 우리에게 파괴되는 자연의 소중함과 인간과 자연 간의 균형 관계, 그리고 이것 모두에 대한 자문과 재정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결국, '아바타1'은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영감을 주는 영화였습니다. 우리는 자연을 더욱 존중하고 소중해하기 위해 기본적인 생활 방식을 바꿔야 할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 영화를 통해 보다 긍정적인 변화가 가능하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